안녕하세요. 여행 크리에이터 엘란입니다.
제주도의 황홀한 일몰 조망지 를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저는 닭머르 해안길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접근성이 높고, 한적하게 일몰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왜 추천을 하는지…. 닭머르 해안길을 소개하며 알려드리겠습니다.
닭머르 해안길은 어떤 곳인가?
닭머르 해안길은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1.8Km 구간의 해안누리길 56코스(구 해안누리길 50코스)로 도보로 약 30분 정도 소요가 되는 해안 경관이 아름답고, 걷기 좋은 길을 말합니다.
‘닭머르’라는 이름은 제주 방언으로 닭+머르, 즉 닭 모습을 한 언덕을 이야기 합니다. 해안선의 모습이 마치 닭이 흙을 파해치는 형상과도 비슷하기도 하고, 혹은 닭이 알을 품고자 양쪽 날개를 펼친 것 같은 형상으로도 보여서 붙여진 지명입니다.
이러한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는 닭머르 해안길은 다양한 기암괴석과 유선형의 조간대 지형이 관찰되어 주목받고 있는 곳입니다.
SNS상에서 많이 소개가 되고 있는 실질적 닭머르 해안길은 위 지도의 빨간표시한 곳으로 닭머르 해안정자가 있는 곳을 지칭합니다. 실제 닭머르해안길(해안누리길 56코스)에서 약 3분정도 떨어진 위치에 있습니다.
이 ‘닭머르 해안정자’는 일몰 장소로도 손꼽히는 명소로 알려지면서, SNS 인생사진 촬영지 핫플레이스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닭머르 해안정자 찾아가는 방법과 주차 팁
- 대중교통 : 제주국제공항 3(용담, 시청) 정류장 기준 325번 버스 이용하여 신촌초등학교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 20분 이동
- 승용차 : 내비게이션에 공영주차장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신촌서 5길 125 로 검색
※ 닭머르 해안정자가 보이는 바로 앞 주차공간 주소 : 제주시 조천읍 신촌리 3394-17
※ 공영주차장에서 해안정자까지 거리가 얼마 안됩니다. 공영주차장(무료)을 이용하심을 추천합니다.
닭머르 해안길 해안정자 풍경
제가 찾아간 날은 구름이 많아서 일몰을 볼 수 없었지만, 그래도 연인이나 가족, 친구 단위로 찾아와서 예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곳은 올래길 18코스이기도 하여서 걸어서 찾아오는 분들도 이곳 풍경에 매료 되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둘러보시는 분들도 계셨고요.
닭머르 해안정자를 바라보고 있는 벤치 의자들도 있어서 휴식을 취하며 바닷바람을 쐴 수도 있어서, 저도 이곳에서 한참을 있었습니다.
듣기로는 가을에 억새가 대단한 곳이어서, 일몰과 함께 환상적인 풍경을 이곳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꼭!! 기억해 두었다가 제주 여행 계획에 참고하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