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에 가보면 좋을 수도권 꽃무릇 명소 “분당 중앙공원”

안녕하세요. 여행 크리에이터 엘란입니다.

9월이면 볼 수 있는 꽃무릇을 불갑사, 선운사 등 유명 사찰 주변에서만 군락지 풍경을 볼 수 있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수도권에도 그에 못지 않은 꽃무릇 군락지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SNS를 타고 수도권 꽃무릇 명소로 알려지고 있는 분당 중앙공원의 꽃무릇 거리는 9월에 가보면 좋을 장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수도권 꽃무릇 명소 ‘분당 중앙공원”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분당 중앙공원

분당 중앙공원에 대해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에 위치한 중앙공원은 성남시를 대표하는 공원입니다. 1994년 7월 31일에 개원한 분당 중앙공원은 성남 중앙공원이라고도 합니다.

분당 중앙공원은 영장산 자락에 있어,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보존하고, 기존 지형과 수림을 살려 조성되었습니다.

특히, 공원이 만들어지기 전에 있던 한산 이씨 집성촌의 일부를 그대로 남겨 그 조상들의 선산까지 문화재로 지정하여 보존하고 그 주변을 이렇게 공원으로 꾸미게 되었습니다.

공원은 42만 평방미터의 넓은 면적에 호수와 분수, 물레방아, 잔디광장, 상록수광장, 황새울 광장 등 조경시설이 잘 꾸며져 있습니다. 시민들이 이용하는 배드민턴장과 게이트볼장, 기체조장, 종합체육시설 등 운동시설도 많고, 야외공연장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분당 중앙공원의 꽃무릇 거리

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내려오면 널찍한 탐방로가 길게 펼쳐지는데, 이 공원의 메인 공간이라 할 수 있는 분당호까지 500m가량 이어집니다.

꽃무릇 거리

이 도로를 꽃무릇 거리라고 하는데, 도로 옆 숲 그늘 사이로 꽃무릇 군락지가 길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면적은 1만㎡ 규모로 수도권 최대의 꽃무릇 군락지라 할 수 있습니다.

9월 꽃무릇 개화기에 붉고 화려한 꽃무릇 군라지 풍경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데요. 성남시는 매년 꽃무릇 절정기에 이곳에서 축제를 열고 있습니다.

꽃무릇 거리에는 곳곳에 경치 좋은 곳을 골라 꽃무릇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 거리 위치와 찾아가는 방법, 주차 정보

  • 대중교통: 서현역 2번출구 → AK플라자 정류장 720-1. 720-1A, 200번 버스 이용 →중앙공원에서 하차 도보이동.
    수내역에서 도보 25분 이동
  • 승용차: 내비게이션에 ‘분당중앙공원 주차장’ 으로 검색
  • 주차: 주차장 A,B가 나뉘어 있으며, 두 곳 모두 협소한 편입니다. 주차비 무료.

※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 거리 찾아가는 방법: 주차장 공원 입구에서 다리를 건너 왼편 탐방로로 이동 (야외공연장 방향)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 거리 둘러보기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 거리

해가 지는 타이밍에 가면 왼편으로 해가 떨어지면서, 햇빛이 나무들 사이로 비추며 꽃무릇 군락지를 비추는데요. 그 풍경이 제법 멋있습니다.

탐방로 도로변에 있는 꽃무릇들은 도로를 따라 길게 있어서, 넓은 꽃밭으로 보기에는 조금 아쉽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탐방로를 따라 길게 있는 꽃무릇 들을 탐방로 방향으로 사진을 찍게 되면, 넓게 퍼져 있는 꽃무릇 군락지스러운 모습으로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곳곳에는 사진을 찍을 수 있게끔 포토존들이 있어서, 누구나 붉은 꽃무릇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분당 중앙공원 꽃무릇 풍경

야외공연장이 가까워지는 지점에 와서야 비로서 넓은 꽃무릇 군락지스러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장소가 가장 꽃무릇 상태가 좋아서인지, 꽃무릇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으시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저처럼 외지에서 오신 사람들도 많아 보였지만, 지역 시민분들도 산책하며 이곳에 멈춰 꽃무릇 들을 보며 여유를 갖으시더군요.

맺음말

매년 9월이 되면 영광 불갑사 등 유명 꽃무릇 군락지를 보기 위해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수도권에도 이렇게 멋진 꽃무릇 군락지가 있음을 알고, 분당 중앙공원으로 꽃무릇을 구경하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분당 중앙공원에서 산책과 휴식을 겸하며 편안하게 보시면 한결 여유로우실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해가 지는 시간을 계산해서 2~3시간 전쯤 에 방문하시거나, 이른 아침에 찾으시면 좋아 보였습니다.

꽃무릇은 금세 지기 때문에, SNS 등을 수시로 확인하시면서 꽃 개화 상태를 살피는 것도 방문전에 꼭 해보셔야 할 사항입니다.

서울의 성북동 길상사와 더불어 이곳 분당 중앙공원의 꽃무릇 거리는 9월에 가 볼만한 곳이니 잊지 마시고 한번 들러 보세요.

이번 포스팅도 여러분의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댓글 남기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