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산책길&스카이워크

안녕하세요. 여행 크리에이터 엘란입니다.

강원도 춘천은 한국에서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2021년에 첫 모습을 드러낸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와 뒷편 산책길로 가볼 수 있는 스카이워크는 춘천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명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2023-2024 한국인이 꼭! 가봐야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까지 되어 여전히 그 인기가 식지 않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산책길과 스카이워크에서 내려다 보는 춘천시내 조망까지 같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에 대해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는 춘천 삼악산과 의암호를 연결하는 케이블카로, 자연과 어우러진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명소입니다. 이 8인승 케이블카의 운행 구간은 총 길이 약 3.6km로,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며, 편도 약 15분 동안 편안하게 이동하면서 춘천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도펠마이어사의 최신형 캐빈을 도입하였고, 크리스털 캐빈의 경우 바닥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아름다운 의암호의 모습을 여과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의 매력

  • 탁 트인 풍경: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의암호와 춘천시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사계절 내내 다른 매력을 뽐내는 이곳은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푸른 산과 호수,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눈 덮인 풍경이 장관을 이룹니다.
  • 편리한 접근성: 서울에서 춘천까지 ITX 청춘 열차를 이용하면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춘천역이나 남춘천역에서 버스나 택시를 이용해 쉽게 방문 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즐길 거리: 케이블카를 타고 도착한 후에는 삼악산 등산로를 통해 산책을 즐기거나, 의암호 주변의 다양한 레저 활동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근처에는 춘천의 맛집들이 많이 있어 식도락 여행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이용 안내

이용요금

image 3

할인혜택

image 4

신분증 상 생일 전•후 1주일이라면 본인 포함 동반 4까지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인: 주중 40%, 주말 30% / 동반인: 20%

※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시면 할인금액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구 분
(Month)
영업시간
일 ~ 금
(Sun-Fri)

(Sat)
3월09:00 ~ 18:0009:00 ~ 21:00
4월
10월 ~ 11월
09:00 ~ 19:0009:00 ~ 21:00
5월09:00 ~ 20:0009:00 ~ 22:00
6월09:00 ~ 20:0009:00 ~ 21:00
7월 ~ 9월09:00 ~ 21:0009:00 ~ 22:00
12월 ~ 2월09:00 ~ 18:0009:00 ~ 19:00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위치와 찾아가는 방법, 주차정보

대중교통

경춘선 남춘천역 2번 출구 → 남춘천역2번출구 버스 정류장 → 16, 16-1 버스 이용 → 삼악호수케이블카 정류장 하차 / (총 약 25분 소요)

자가용

내비게이션에 ‘춘천삼악산호수케이블카 주차장’ 검색

춘천IC출구 → 공지천교차로에서 송암스포츠타운 방면으로 좌회전 →삼천사거리에서 송암스포츠타운 방면으로 우회전 → 우회전 → 스포츠타운길223번길 방면으로 좌회전

주차정보

주차 무료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 자연과 어우러진 환상적인 여행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02
collage 6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11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16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19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21

케이블카는 총 66대가 운영중이고 이중 크리스탈 캐빈은 20대라고 하는데요.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는 크리스탈 캐빈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꽤 많았습니다. 의암호를 내려다 볼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삼악산 정차장(상부 정차장)까지는 15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전망대 가는길 출입문으로 나오면 왼편으로는 데크산책로가 있고, 오른편으로는 야외 전망대가 있습니다.

야외 전망대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22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25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28

야외 전망대에서는 케이블카 운행하는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으면서, 멀리 춘천시내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1층에서는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데 인기가 많은 편이였습니다. 2층인 탑승장에는 뷰가 좋은 커피숍(이디아 커피점)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2층 커피숍은 야간에 야경을 보러 오는 사람들에게 인기 장소라고 하네요.

탑승장 옥상 전망대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70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68

옥상전망대에는 보라색 피아노와 벤치 의자들이 있었는데요. 포토존 형태로 이용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의 조망도 매우 좋았습니다. 춘천 시내와 케이블카가 움직이는 모습이 가까이 보입니다.

삼악산 산책길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29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32

스카이 워크 산책길은 일요일~월요일은 오후 18시 50분에 입장 마감이 되고, 토요일만 20시 50분 입장 마감이 됩니다.

안전문제로 인한 휠체어 및 유모차, 반려견 출입도 불가 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 산책로가 등산로와 이어지지 않나 궁금해 하시는데, 등산로와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삼악산이 바위가 많은 산이고 험한 산이라고 하니, 산책로가 데크길이라고는 하지만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걷는 것을 권합니다.

이 산책로는 완만하며, 스카이워크까지는 약 15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왕복 25분 소요)

스카이워크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57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56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37
Chuncheon Samaksan Lake Cable Car52

스카이워크는 길이 52m, 높이 35m로 산책로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일부 구간은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서 아찔함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보는 춘천 의암호와 춘천시내의 모습은 아름다움 그 자체인데요. 맑은 날에 오면 정말 좋은 경험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2021년 10월 첫 개장하던 시기에는 아침 일찍와도 오후에 타볼 수 있을 정도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였었는데요.

춘천 시내와 의암호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장소라는 점과 국내 최장 케이블카라는 이유에서 인기가 높았고, 지금은 스카이워크까지의 산책길을 걸으며 잠시나며 삼악산의 풍경도 즐길 수 있어서 사계절 내내 찾는 사람들은 여전히 많은 편입니다.

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삼악산 등산로와 이어져 정상까지 갈 수 있게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을 말씀들 하시더군요.

하지만 이곳은 등산로가 아니어서 편도 운행도 하지 않다는 점도 간과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춘천의 주요 관광지(강아지숲, 강촌레일바이크, 국립춘천숲체원, 남이섬, 레고랜드, 알파카월드, 애니메이션박물관&토이로복관, 이상원미술관, 엘리시안강촌, 제이드가든수목원, 책과인쇄박물관, 킹카누나루터, 플레이정글, 해피초원목장)를 이용하시고 매표소에 영수증, 입장권, 모바일 티켓 등 이용내역을 제시하시면 주중 30%, 주말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춘천 여행 하며 같이 이곳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도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 봅니다.

춘천에는 먹거리도 다양한데요. 이곳 케이블카를 타러 오셨다면 의암호 정차장(하부 정차장) 2층에 있는 삼악산 막국수를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려 봅니다.

삼악산 막국수: 춘천삼악산호수케이블카 맛집

산, 호수, 도시 그리고 문화가 함께하는 춘천의 새로운 랜드마크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에서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댓글 남기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