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행 크리에이터 엘란입니다.
경기도 남양주 운길산역 근처에는 숨은 여행지가 한 곳 있습니다. 남양주 물의 정원이라는 곳인데요.
이곳에는 숨은 꽃밭이 있습니다. 6월에 찾는다면 붉은 빛의 양귀비 꽃밭을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남양주 물의 정원의 숨은 양귀비 꽃밭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의 정원에 대해서…
남양주 물의 정원은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진중리에 있는 48만 4148㎡ 규모의 수변생태공원입니다. 2012년 국토교통부의 한강 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었으며, 북한강의 아름다운 변화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의 장소로, 다양한 수목과 잔디광장, 습지, 그리고 백일홍, 양귀비, 코스모스 등 계절에 따라 피는 꽃과 푸른 하늘, 강이 어우러지는 자연 친화적인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의 상징교인 뱃나들이교를 건너 정원으로 들어가면, 초화단지가 반겨주는데, 매년 6월이 되면 대규모 꽃양귀비 초화단지가 개화를 시작하여 방문객들에게 화려한 꽃 물결을 선사합니다. 이상기후와 가뭄 등으로 꽃양귀비 개화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남양주시는 파종 시기 조절과 관수시설 설치 등을 통해 성공적으로 개화를 이끌어냈습니다.
물의 정원은 앞으로도 방문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야간 경관 조성 사업과 생태 체험 시설 조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물의 정원은 남양주시의 숨은 보석으로서의 가치를 더욱 높일 것입니다.
남양주 물의 정원 위치와 찾아가는법, 주차정보
대중교통
경의중앙선 운길산역 1번 출구 → 도보 10분
자가용
네비게이션에 ‘남양주 물의 정원’ 검색
주차정보
제1공영주차장 (체육공원 앞): 조안면 진중리 136 / 주차공간 130면(장6, 경차11, 국가유공자1)
제2공영주차장(정원입구): 조안면 진중리 85-12 / 주차공간 79면
※ 제1,2공영주차장은 무인 유료 주차 입니다.
30분 기본 600원
10분 초과할 때마다 300원
1시간 주차 1,500원
1일 최대 7,000원
운영시간 : 08:00~20:00
제3공영주차장(조안보건소 옆): 조안면 송촌리 492-1 /주차공간 121면(장4)
※ 제3공영주차장은 물의 정원과 거리가 있으나, 무료 주차입니다.
물의 정원 숨은 양귀비 꽃밭 둘러보기
해가 뜨기 전인 이른 새벽에 방문하였는데요. 주차장에서 뱃나들이교까지는 5분이 채 걸리지 않습니다. 주위의 수변 풍경이 적막한 느낌마저 들기도 합니다. 차 소리 대신 새가 지저귀는 소리가 아침을 깨우는 싱그러움을 더해 줍니다.
뱃나들이교를 건너면 곧바로 꽃양귀비 초화단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일출과 함께 양귀비의 잎이 더욱 더 붉게 보이게 됩니다. 낮에 보는 것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해가 떠오르면서 점점 붉었던 꽃양귀비가 초록과 함께 더 강렬하게 보여지기 시작합니다.
양귀비꽃밭 안으로 산책로가 있어서 한바퀴 둘러 보면 어느덧 1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리게 됩니다.
북한강이 흐르는 풍경과 함께 양귀비 꽃밭을 내려다 보면 시원스러운 풍경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글을 마치며…
남양주 물의 정원은 아직까지 큰 축제가 없는 숨은 양귀비 꽃밭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북한강변을 따라 자전거 라이딩을 하시는 분들이나 이곳을 찾아 나들이 겸 휴식하러 오시는 사람들의 입소문으로 알려지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사진가들에게는 숨은 사진 명소입니다.
이곳 양귀비 꽃은 관상용으로 대체적으로 붉은 색을 띄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황화 코스모스로 탈바꿈하는 이곳은, 주말과 공휴일에는 주차장이 가득 찰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경의중앙선 운길산역에서 가까우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무료 주차가 가능한 제3공영주차장에서 연결로를 따라 마음의 정원을 지나 이곳 물의 정원을 오는 것도 남다른 풍경을 감상하며 산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물의 정원의 양귀비 꽃은 6월 중순 경이 가장 보기 좋은 시기입니다. 근처에는 운길산, 수종사, 두물머리와 세미원이 있으니 같이 연계하여 여행하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다른 꽃밭 축제장들과 달리 이곳은 한적하게 오로지 꽃밭과 동화 되어 사색하며 걸을 수 있고, 사진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추천하는 여행지 입니다.
곳곳에 있는 그네 의자에서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곳, 물의 정원을 기억하시고 양귀비 꽃이 필 시기에 찾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도 여행 계획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